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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작성일 : 2009-06-05 11:43
[제품(부품)정보] 가스엔진 및 발전기 개발 상용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613  

안녕하십니까
대창발전차 유창종 입니다.
이번에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엔진을 LPG, Natural, Bio(메탄)가스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기업계 국내최초 100% 자체기술력만으로 엔진을 개발 시험가동 하였습니다.
디젤엔진을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가스연료 엔진으로 개발하는것을 단순하게 점화장치나 가스믹서, 기화기, 압축비 조정 만 해도 사용 할수 있다는 잘못된 인식때문에 시중에 운행중인 화물자동차를 LPG연료 엔진으로 많은업체에서 개조하고 있으나 연비, 출력, 연소온도 공해물질 배출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충족시키지 못하였습니다. 
디젤엔진 생산업체 및 일부 에서는 가스엔진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나 열량이 가장높은LPG가스로 엔진을테스트하지 못하고 있는것은 고열로 인한 엔진파열, 고연비, 공해물질 배출, 출력감소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LPG가스 테스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창발전차는 LPG가스로 완벽하게 테스를 하였으므로 열량이 낮은 다른가스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린번엔진으로 개발 하였습니다.
사용연료   : LPG가스 (부탄+프로판)
엔진출력   : 디젤 비상60KW용엔진을 LPG 비상50KW로 개발(출력감소 13.3% 타사 25%이상) 
배기가스온도 : 100% 연속부하 486℃

린번 엔진(Lean Burn Engine)은 '희박연소엔진'이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인 엔진에 비해 공연비가 높으며 일반적인 엔진의 공기:연료 비율이 사용하는 연료의 특성에따라 다르며 LPG의 경우15.5:1~22:1 정도의 공연비로 작동 해야만 린번엔진이라 할수 있습니다.
연소효율의 향상을 통해 엔진성능의 손실 없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개선이 목적입니다.

우리나라는 사용 에너지의 97%를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1997년 최종채택된 도쿄협약서에 의거 각나라는 2008년 부터 2012년까지 지구온난화를 유발하는 대상가스는 이산화탄소(CO₂), 메탄(CH₄), 아산화질소(N₂O), 불화탄소(PFC), 수소화불화탄소(HFC), 불화유황(SF6) 등의 여섯 가지이며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보다 평균 5.2% 감축해야 합니다.
2차협상 의무 감축 대상국은 2013-2017까지 온실가스의 배출을 감축하도록 되어있습다. 
우리나라는 1990년 이후 배출량 증가가 85.4%로 나타나 세계 최고의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2차협상 의무대상국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기존의 디젤을 연료로사용 하는 발전기 엔진을 LPG, Natural, Bio 가스를사용하도록 개발 하였습니다.

배출권거래제(Emission Trading-ET, 排出權去來制)은 온실가스 감축의무가 있는 사업장, 혹은 국가간 배출 권한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이다. 이산화탄소 배출권거래제라고도 합니다.

기후변화협약인 교토의정서 제 17조에 규정된 것으로, 배출 권한을 매매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효율적으로 감축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대한민국은 2000년 1월부터 배출권 거래제를 시행해 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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